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지록신 신지로이드 섭취시 절대 피해야 할 음식

반응형

 

 

갑상선 질환은 갑상선 호르몬의 과다 또는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질환은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과 기능증) 또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갑상선 저기능증) 같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신지록신과 같은 갑상선 치료제가 사용됩니다. 그러나 신지록신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특정 음식을 피하고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병원 진료를 받을 때는 신지록신 복용 음식에 대한 특별한 주의사항을 받지 못하였었는데 년이 지난 후 몇 가지 주의사항을 받고 평소 주의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신지록신 신지로이드 복용방법

이전에도 포스팅을 한 것과 같이, 신지록신 복용은 공복에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복용 최소 30 이상 다른 것을 섭취하지 않아야 처방받은 신지록신의 용량대로 흡수가 된다고 합니다.

 

 

 

 

 

 

 

신지록신 신지로이드 복용 시 피해야 음식 자몽

많이 알고 있는 내용 중 하나인 신지록신이나 신지로이드 복용 시 피해야 음식 중에는 대표적으로 자몽이 있습니다. 사실 자몽은 신지록신이나 신지로이드 뿐만 아니라 고혈압 약과 같은 약물 섭취 시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자몽과 신지록신이 상호작용을 하는 경우 자몽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신지록신 대사를 억제하여 신지록신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킬 있습니다. 이는 신지록신의 효과를 증폭시켜 기존에 혈중 농도를 기반으로 처방을 받던 약에 대해 부작용을 일으킬 있습니다. 자몽은 신지록신 뿐만 아니라 일부 고혈압 약에도 비슷한 상호작용을 있기 때문에, 고혈압약도 드시는 분이시라면 가능한 자몽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지록신 신지로이드 복용 피해야 유산균

대체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을 수도 있습니다. 매번 피검사를 갈 때마다 수치가 안정적이지 않았고 약용량이 적다고 하여 농도를 증량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진료실 앞에 유산균을 복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진료 시 말씀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습니다. 저는 신지록신을 복용하면서 동시에 영양제로 유산균을 오랜 기간 챙겨 먹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진료 시 유산균 영양제를 복용 중에 있다고 말씀드리니 의사 선생님께서 유산균을 이상 먹지 말도록 알려주셨습니다. 유산균을 이상 먹지 않고 다시 피검사를 하니 효과가 지속이 되어 수치가 안정되었고 앞으로도 유산균은 먹지 말도록 안내를 받았습니다. 유산균이 약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물론 식품에 들어있는 유산균 정도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요거트나 김치에 들어있는 유산균 정도는 문제가 없지만 영양제로 챙겨 먹으면 약의 흡수에 방해가 있으니 갑상선 호르몬제인 신지록신이나 신지로이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드시지 마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만일 유산균을 드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신지록신은 오전에 복용한 유산균은 밤에 섭취하는 방식으로 시간차를 가능한 많이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